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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S20 회원정보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안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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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신한S20)은 개인정보보호법(법 제30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27조2에따라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당행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S20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개인정보 수집

- S20 커뮤니티 운영 관련 콘텐츠 제공, 경품(기프티콘 및 이메일 경품 포함)발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컨텐츠 재배포(확산)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가입, 회원제 서비스 이용,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마케팅, 광고 및 보안정책 수립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보안정책 수립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 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당행은 S20 커뮤니티 운영 관련, 회원 가입 및 관리 관련, 마케팅, 광고 및 보안정책 수립 관련 아래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S20 커뮤니티 운영 관련

- 성명,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등 (본인확인, 경품 및 상품 배송 목적)

② 회원 가입 및 관리

가. 2015.8월 이전

(1) 필수항목 : 성명, 실명번호(2013. 5월 이전 가입 고객에 한함), 아이디, 닉네임, 휴대전화 번호, e-mail. 주소

(2) 선택항목 : 유선전화, 학교/학과, 생년월일

나. 2015.8월 이후 : 닉네임 (SNS ID 포함), 이메일

③ 마케팅, 광고 및 보안정책 수립 관련

가.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목적 : 고객아이디, 접속일시, IP Address, HDD Serial, Mac Address 등

나. 보안정책 수립 목적 : 개인 방화벽 설정 정보, 운영체제 종류, 운영체제 주요 보안패치 여부, 방화벽 설정, 원격접속 설정, 브라우저 버전, 키보드 타입 등

제 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S20 커뮤니티 운영의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수집ㆍ이용에 대한 동의일로부터 고객에 대한 정보 제공ㆍ조회 동의의 효력기간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단, 동의의 효력 만료 이후에는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하여 보유ㆍ이용됩니다.

2. 회원 가입 및 관리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는 고객의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일까지보유ㆍ이용됩니다. 단, 회원 탈퇴일 후에는 제1조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하여 보유ㆍ이용됩니다.

3. 마케팅, 광고 및 보안정책 수립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일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단, 회원탈퇴일 이후에는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하여 보유ㆍ이용됩니다.

제 4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당행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 절차: 해당 개인정보는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 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제 5조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당행은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 따라 당행에 개인정보 제출의무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의 생명이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경우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① 제공받는 자 : ㈜ 엣지랭크 (신한S20 홈페이지 운영 위탁업체)

②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 : 신한S20 이벤트 응모 및 추첨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계좌번호, 주소 등

제 6조 개인정보 처리 수탁자 담당자 연락처, 수탁자의 관리현황 점검 결과 등 개인정보 위탁에 관한 사항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제공, 고객정보의 원활한 처리와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 3자 제공 금지, 사고책임부담 등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위탁 처리 기관 및 위탁되는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위탁업체: 엣지랭크㈜ (02-546-8288)

② 위탁업무: 이벤트 응모자 및 당첨자 발표

③ 담당부서: Creative 6팀

제 7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권, 등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은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당행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고객은 당행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행은 해당 사유를 고객에게 알리고,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은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당행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제 8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02-1833-6972

□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 ☎02-392-0330

제 9조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해당되는 경우)

당행은 고객께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상태에서 사용자 인증을 위하여 '쿠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 사이트에 대한 기본 설정정보를 보관하기 위해 해당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쿠키 이용에 대한 선택권은 고객이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의 웹 브라우저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등의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옵션을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제 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담당부서

- 개인정보보호 업무담당부서 : 정보보호본부 (☎ 1577-8000)

제 11조 개인정보의 열람청구(고충사항)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 고객만족센터/개인고객부 (☎ 1577-8000)

제 12조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안전성확보에 관한 사항

당행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당행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제 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당행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변경된 내용은 고객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ㆍ후를 비교하여 공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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